본문 바로가기

동기부여 글

동기부여.20_Don't worry

Don't worry about failures, worry about the chances you miss when you don't even try.

실패를 걱정하지 마라. 그 대신에 당신이 시도조차 하지 않았을 때 잃게 될 기회에 대해서 걱정하라.

- Jack Canfield - ​ 

 

문제입니다.

 

1914년 오스트리아 경제학자 프리드리히 폰 비저가 《사회경제이론(Theorie der gesellschaftlichen Wirtschaft)》에서 처음으로 사용된 단어이며, 어떤 선택으로 인해 포기된 기회들 가운데 가장 큰 가치를 갖는 기회 자체 또는 그러한 기회가 갖는 가치를 말한다. 이 단어는 무엇일까요?

 

정답은 <기회비용> 입니다.

 

많은 분들이 기회비용을 얘기를 할 때 복권 얘기를 많이 합니다. 혹시 여러분은 복권을 사시나요?

저는 지금까지 몇 번 사 보기만 했는데 꽝 만 나와서, 얼마 안 되는 돈이 아쉬워서 포기하고 안 샀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한번 사볼까 생각 중입니다.

1주일에 한번 제 기회비용에 투자를 해볼까 합니다.

수익률 -100% 일지라도 꽝을 걱정하지 않고 작은 희망으로 1주일을 보내보려 합니다.

 

이건 이전에 블로그를 하기 전부터 생각했었습니다.

사람들이 살을 빼는 것도 복권을 긁는다 라고 하지요?

이런 중의적 의미의 글을 좋아해, 라이브어트와 같이 진행을 하려고 생각했었습니다.

 

근 몇 달 복권 비용조차 간당간당하게 한 달을 버티며 지내고 있어서 포기하고 있었지만,

다른.... 건강해지기 위한 도전과 함께, 경제적, 신체적 복권을 긁어 보려 합니다.

 

무언가 하고 싶다 생각하면 도전해보세요.

걱적하지말고 작은 것부터 차근차근.

시행착오는 어떤 일이든 있는 것입니다.

'동기부여 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기부여.22_Self-confidence  (10) 2021.12.07
동기부여.21_strike  (4) 2021.12.06
동기부여.19_TIME  (4) 2021.12.02
동기부여.18_Foundational key  (6) 2021.12.01
동기부여.17 Enjoy Time  (4) 2021.11.30